본문 바로가기
건강레시피

당신의 폐가 망가지고 있다는 신호

2020. 3. 14.
반응형

당신의 폐가 망가지고 있다는 신호



폐는 몸에서 가장 중요한 장기이며 폐를 건강하게 지키려면 조기에 문제를 발견하고 돌보는 것이 무척 중요하다.

신체 내부 장기들은 아주 중요하므로 언제나 몸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삶의 질이 달라진다. 계단을 몇 개 오르거나 아이들과 함께 놀아주고 나서 피로를 느낀다면, 폐가 망가지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다.



정상적인 성인은 하루에 2만 번 숨을 쉴 수 있다. 호흡이 불규칙해졌다면, 스스로 신경을 써야 한다. 기도는 몸에서 가장 일이 많은 기관으로, 지속적인 피로를 느낀다면 폐가 망가지고 있다는 명확한 신호이다. 당신의 폐가 망가지고 있다는 신호 알아보자.


1. 지속적인 기침 및 독감



겨울에 바이러스성 독감에 걸리는 일은 흔하다. 하지만 오랫동안 기침하고 독감에 걸리는 일은 정상이 아니다.

전문의는 먼저 몸의 면역력을 검사하겠지만, 폐도 확인해야 한다.


2. 탈진 또는 피로



예전에는 어디든 걸어 다니고 항상 계단을 이용했지만 이제는 더 그러고 싶지 않으며, 조금만 움직여도 피로를 느낀다.


3. 이유 없는 열



특별한 이유 없이 열이 있다면 정상이 아니다. 열은 몸의 이상을 나타내는 신체 방어 형태이며, 보통 림프샘이 함께 붓는다.


4. 천명



숨을 들이쉬고 내쉴 때 소리가 난다면 정상이 아니다.

호흡할 때 쌕쌕거리는 소리가 난다면, 의심할 여지 없이 폐가 망가지고 있다는 경고다.


5. 객담



객담은 기도에서 침과 가래가 섞인 것으로, 흡연자가 주로 아침에 주로 객담을 뱉는다.

폐 질환이 있으면 계속 가래를 뱉어 배출하게 만든다.


6. 숨 가쁨



호흡하기가 어렵다면 무언가가 잘못된 것이다. 호흡은 자연스러워서 거의 의식하지 못해야 하는데 호흡 곤란을 느낀다면 폐가 망가지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다.


7. 가슴 압박감



무언가 무거운 것이 가슴을 누르는 것 같은 느낌이다. 기침할 때, 먹을 때, 걸을 때, 심호흡할 때, 혹은 쭈그리고 앉을 때 통증이 동반될 가능성이 크다.


8. 근육 손실



근육량은 체내에서 산소 교환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줄어들기 시작한다.

다른 요인들로 근육량이 손실될 수도 있지만, 앞서 말한 증상들이 동반된다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9. 각혈



보통 결핵이나 폐색전과 같은 심각한 질병으로 인해 유발된다. 각혈 증상이 나타났다면, 부정적인 예후가 없는지 즉시 의사를 찾아가도록 한다.


10. 식욕 감소



식욕 부진과 폐의 관계를 모르는 사람이 많지만, 폐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먹고 싶은 욕구가 줄고 식욕 감소를 경험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