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뷰티

여성들이 알아두면 좋은 구두 냄새 제거 꿀팁 7가지

2016. 12. 21.
반응형

여성들이 알아두면 좋은 구두 냄새 제거 꿀팁 7가지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하는 공간에서 신발을 벗을 때 냄새가 나는 상황만큼 민망한 상황이 없다. 

 

더욱이 발에 땀이 나는 계절에는 신발에서 고약한 냄새가 날까봐 신발을 벗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만큼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다. 

 

스멀스멀 올라오는 신발 냄새는 한 번 생기면 잘 없어지지도 않을 뿐더러 발에도 고릿한 냄새를 옮겨 많은 이들을 당황하게 만든다. 

 

신발은 양말이나 다른 옷처럼 손쉽게 빨수도 없는 노릇이라 여름철 신발 냄새는 이만저만 고민이 아니다. 

 

신발을 벗기 두렵게 만드는 신발냄새를 말끔하게 없애는 꿀팁을 소개하니 신발 냄새에서 벗어나 당당하게 신발을 벗어보자.


1. 커피찌꺼기



잘말린 커피찌꺼기 가루는 신발 안에 넣어두면 악취를 흡수하는 효과가 있다.

신발 냄새가 걱정된다면 커피찌꺼기 가루를 잘 말린 뒤 통풍이 잘 되는 재질의 천에 싸서 신발 안에 넣어두자.



2. 10원짜리 동전 넣어두기



놀랍게도 10원짜리 동전을 신발 안에 넣어 두는 것만으로도 고약한 신발 냄새가 사라진다.

10원짜리 동전에 포함된 금속 '구리'가 탈취제의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3. 소주를 살짝 묻혀서 닦아내기



먹다남은 소주가 있다면 부드러운 헝겊에 소주를 적셔 냄새나는 신발 안쪽을 닦아보자.


소주의 알코올 성분이 신발냄새의 원인이 되는 곰팡이와 세균을 없애주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신발 냄새를 없앨 수 있다.



4. 신문지 끼워넣기



신문지는 습기를 흡수하고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여름철 신발 냄새는 신발 속 습기가 주된 원인이기 때문에 신발을 신지 않을 때는 신문지를 끼워두자.



5. 밀봉해서 냉동고에 넣어두기



신발을 지퍼백이나 비닐 봉지에 밀봉해 냉동고에 한나절 동안 얼려보자.

여름철 축축한 신발 속에 번식하고 있는 박테리아는 영하의 온도에서 죽기 때문에 냄새가 사라진다.



6. 베이킹소다



낡은 양말이나 스타킹에 베이킹 소다를 넉넉하게 넣고 냄새가 나는 신발 안에 넣어둔다.

베이킹 소다의 나트륨 성분이 냄새의 원인인 세균을 퇴치해 악취를 잡아준다.



7. 발을 청결하게 유지하자.

 


발에서 번식하는 박테리아와 덥고 습한 신발은 신발냄새의 주범이다.

신발 냄새를 없애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발을 건조하고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다.



유용한 글 잘보셨다면 하트 꼭 눌려주세요!!

"하트다 하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