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더 많은 지방을 먹어야 한다는 징후 6가지
지방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필수적인 영양소 중 하나이다.
신체 기능에 에너지를 주며, 뇌 발달 및 비타민을 흡수하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만약 지방 섭취가 부족하면, 배고픔을 느끼거나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피부가 건조해지는 등의 증상을 느낄 수 있다.
당신이 더 많은 지방을 먹어야 한다는 징후 6가지를 소개한다.
1. 항상 배고픔을 느낀다.
아침 식사를 한 이후에도 점심 시간 직전에 배꼽 시계가 울리는 것을 발견했다면, 식단에 지방이 더 필요한 것일 수 있다.
건강한 지방은 포만감을 제공하고, 식욕을 조절하며, 과식을 예방할 수 있다.
아보카도, 견과류, 올리브 오일(오일류), 연어 등을 섭취하면 좋다.
2. 피부가 건조하다.
피부가 건조하거나 가렵거나 얇게 벗겨지거나 자극 받는 느낌이 들면, 식단을 둘러볼 필요가 있다.
충분한 오메가 3 및 오메가 6필수 지방산을 섭취하면, 태양 민감도를 줄이고, 여드름 관련 염증을 감소시킬 수 있다.
3. 집중력이 떨어진다.
집중하는 데에 어려움이 따르거나, 하루 종일 피곤함을 느낀다면, 연어와 같은 건강한 지방이 풍부한 식품을 점심 메뉴로 정하는 것이 좋다.
생선이나 오일류, 시금치와 같은 식품에서 발견되는 오메가 3 지방산은 시력과 인지 기능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알츠하이머 병과 우울증을 예방할 수 있다.
4. 몸이 으슬으슬 춥다.
날씨나 계절에 상관 없이 추위를 느낀다면, 더 많은 지방을 섭취할 필요가 있다.
몸의 지방 세포는 열을 발생시키고, 따뜻하게 유지시키는 역할을 한다.
식단을 통해서 충분한 지방을 섭취하지 않는 사람들은 종종 한기를 느낄 수 있다.
5. 비타민이 흡수되지 않는다.
식단에 충분한 지방이 없으면, 비타민 결핍이 일어날 수도 있다.
지용성 비타민은 식이지방이 있어야 지방과 함께 흡수되기 때문이다.
오메가 3 지방산과 산화 방지제가 들어 있는 아몬드와 같은 건강한 간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6. 당뇨병이 있다.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건강한 지방 섭취를 늘리는 식이요법이 저지방 식이요법보다 혈당에 더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백미 및 설탕을 피하고 살코기, 올리브 오일 및 견과류와 같은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유용한 글 잘보셨다면 하트 꼭 눌려주세요!!
"하트다 하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