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이 안 빠지는 6가지 이유와 해결법
뱃살이 많은 상태를 복부비만이라고도 한다.
복부비만은 보기에도 안 좋을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으로 꼽힌다.
뱃살이 안 빠지는 6가지 이유롸 해결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단백질 섭취를 틀리게 하고 있다.
탄수화물보다 단백질을 많이 먹는 게 다이어트에 좋다는 인식이 있는데, 중요한 건 생선이나 닭고기 또는 콩 종류의 지방 함량이 낮은 단백질 섭취가 중요하다.
2. 운동을 편향적으로 한다.
유산소 운동이냐 근력 운동이냐? 두 가지 운동을 복합해서 하는 것이 정답이라고 이 연구는 정의했다.
3. 기본적인 플랭크 자세만 고집한다.
개인 피트니스 코치는 물론 운동하는 사람이라면 플랭크를 기본으로 여긴다. 그러나 플랭크 자세를 가만히 유지하기보다는 약간의 동작을 추가하는 것이 뱃살 제거에 큰 도움이 된다.
4. 저지방 음식만 고집한다.
저지방 음식 중에 뱃살의 주범인 고당도 음식이 상당히 많다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또 콩과 올리브유 같은 단일불포화지방산과 다가불포화지방산 같은 지방엔 오히려 뱃살을 방지하는 성분이 있다.
5. 아침을 건너뛴다.
식사를 건너뛰면 신진대사가 늦춰지는 것은 물론 연구에 따르면 뱃살이 더 늘어난다.
몇 시간마다 콩 종류 등의 지방 함량이 낮은 단백질 음식을 조금씩 섭취하자.
6. 스트레스에 시달린다.
스트레스를 느끼면 코티솔 수치가 올라간다.
메이오 의료원의 내분비학 및 비만 전문의 마이클 젠슨에 의하면 그 결과는 복부 지방 증가다.
스트레스로 인해 신진대사도 느리게 되고 수면까지 영향을 입는다는데, 잠을 충분히 못 자면 자기도 모르게 과식을 한다는 연구도 있다.
유용한 글 잘보셨다면 하트 꼭 눌려주세요!!
댓글